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체보기 ▶

은행 효능, 칼로리, 부작용, 하루 섭취량 조심!!

은행 효능, 칼로리, 부작용, 하루 섭취량 조심!!

 

은행 - 밟으면 지뢰, 먹으면 보약

 

요즘 길에서 땅에 떨어진 은행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지뢰라고도 하죠? 밟으면 냄새가...^^; 냄새는 지독하지만 우리 몸에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은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은행 효능 1

혈액순환 개선

 

은행에는 칼륨이 풍부하며, 칼륨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해줍니다.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줍니다.

 

또 은행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는데 체내에 유해산소를 없애줍니다. 또 혈압을 내리고 혈관을 강화해서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은행 효능 2

감기 예방

 

은행은 가을에 많이 먹죠? 가을, 겨울이 되면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감기에 걸리거나 기침, 콧물이 심한 분들이 많습니다. 은행은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평소 감기에 잘 걸리는 분들께 좋습니다.

은행에 들어있는 비타민A, B1, B2, B6, C가 면역능력을 높여줍니다.

 

폐기능이 떨어져서 호흡기가 약하신 분들께도 좋습니다. 

 

 

 

 

 

 

 

은행 효능 3

탈모 예방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은행은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은행은 두피의 모세혈관까지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도와주므로 모근까지 영양이 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머리카락이 빠진다거나 흰머리가 많이 생긴다면 은행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은행 부작용

구토, 어지럼증, 호흡곤란 

 

은행에는 독성이 있습니다. 청산배당체라는 독성인데, 과다 섭취할 경우 구토, 어지럼증,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은행은 조리해서 드셔야하고, 익히면 색깔이 진하게 변하면서 독성이 사라집니다.

 

 

 

 

 

 

은행 하루 섭취량

성인 10알, 어린이 2-3알

 

맛있다고 너무 많이드시면 안 되겠죠? 어렸을 때 아버지께서 은행 갯수를 딱 정해서 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더 먹고 싶다고 졸라도 안 주셨습니다^^;

 

 

 

 

 

 

은행 칼로리

100g 기준 183kcal

 

적당한 수준입니다. 탄수화물로 34.5%, 단백질 4.7%, 지방 1.7%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퀴즈다모아 | quizdamo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