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체보기 ▶

생강차의 효능, 부작용 (천기누설 생강)

생강차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세요. TV 방송 천기누설 생강편에서 생강차가 얼마나 몸에 좋은지 나왔습니다. 환절기 또는 날씨가 추울 때 아침마다 콧물이 많이 나오거나 기침이 심해진다면, 생강차가 도움이 됩니다. 생강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감기에 아주 좋습니다.

 

(ad-respon1)

 

좋은 생강 고르는 비법 - 생강을 쪼갤 때 나는 소리가 중요합니다.

 

생강차 효능 1

생강차는 소화를 도와줍니다. 혹시 만성적인 소화불량으로 고통을 겪고 계시나요?

 

대개 위장의 상부, 명치쪽에서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소화를 천천히 하는 과정에서 이런 통증이 발생되곤 합니다.

 

생강은 위의 소화 과정을 촉진시켜줍니다. 그래서 식사 전에 몇 그램의 생강 분말을 섭취하면, 소화 촉진 효과가 50%까지 증가한다고 합니다.

 

생강차는 영양 흡수를 개선해준다. 생강을 섭취하면 우리 몸이 필수 영양소를 더 잘 흡수하도 도와줍니다.

 

위장과 췌장에 의한 효소 분비가 자극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식욕이 없다면, 식사전에 작은 생강 뿌리를 씹는 것도 좋습니다.

 

생각차는 위염이 있을 때 복통을 완화해줍니다. 그리고 변비를 개선해주고 예방해줍니다. 배에 차는 가스도 줄여줍니다.

 

 

생강차 효능 2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찬 기운을 배출해주고요. 그래서 감기몸살, 수족냉증 치료를 돕습니다.

 

중국의 성인 공자가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서 식사 때마다 생강을 챙겨 먹었다고 합니다.

 

생강은 간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래서 수많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몸의 신진대사 기능과 회복, 해독에 좋습니다.

 

기침, 딸꾹질, 숨 차는 증상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동의보감에서 알려줍니다.

 

열을 내리고 지나치게 땀을 흘리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됩니다.

 

생강차 부작용 

치질 환자는 생강차를 조심해야 합니다. 치질 환자가 생강을 먹으면 혈관이 확장되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위가 약한 사람도 생강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합니다. 또 위가 약한 사람은 생강을 먹을시 위액이 지나치게 분비되어 위 점막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불면증 환자도 주의해야 합니다. 혈압이 높고 불면증이 있는 사람이 생강을 먹을시 체내에 열이 올라가고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천기누설 TV 방송에서 생강엿에 대해 다룬적이 있습니다. 만성기침으로 힘들어 하셨던 한 아주머니는 생강엿으로 1년만에 완치되셨다고 합니다. 계속 기침하시는 분들은 위의 방송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강차 추천

수제 생강차 10종 이상 모아보기

▲ 위 제품처럼 '수제 생강차'를 추천합니다.

 

쇼핑몰에서 검색하실 때 '생강차'라고 검색하지 마시고, '수제 생강차'라고 검색하시면, 좀 더 비싸더라도 품질이 좋은 생강차가 많이 나옵니다.

 

저는 심은숙님의 으뜸농부 생강차를 구매해서 먹고 있습니다. (1kg 15,000원)

 

머그컵에 밥 숟가락으로 크게 두 번 떠서 넣으면 농도가 딱 좋더군요. 중간중간 섞어주면서 마셔야지 안 그러면 마지막 사진처럼 찌꺼기가 많이 남습니다. 

 

일주일 동안 아침 내내 마셔본 결과, 기침과 콧물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몸도 따뜻해진 것 같구요.

 

아무튼 생강차의 효능과 부작용 잘 기억하셔서, 더 건강해지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퀴즈다모아 | quizdamo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