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체보기 ▶

귤의 효능, 부작용, 칼로리, 다이어트, 감기에 귤, 귤 예쁘게 담기, 귤 고르는 법, 귤 보관 방법


귤의 효능, 부작용, 칼로리, 다이어트, 감기에 귤, 귤 예쁘게 담기, 귤 고르는 법, 귤 보관 방법


귤을 먹으며 아는 척 해보자!


요즘 귤이 나오는 철이죠? 저희 가족은 귤을 좋아해서 항상 귤을 사 놓습니다. 심심할 때 까먹기 좋은 것 같아요. 호불호 갈리지 않고 모두가 좋아하는 과일이기도 하구요. 오늘은 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귤의 효능 1

감기 예방 (비타민C)


귤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귤 2개만 먹어도 하루 요구 비타민C 섭취량을 모두 채울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 점막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면역력도 증진시켜주기 때문에 감기와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감기에 귤이 왜 좋은지 아시겠죠?












귤의 효능 2

피부 미용 (비타민C)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미타민C는 미백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미나 잡티도 제거해줍니다.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는 콜라겐 생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 주름의 원인인 활성 산소도 없애 줍니다.












귤의 효능 3

피로 회복 (비타민C)


피곤할 때 '레모나'를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얼마전 대한비타민연구회에서 성인 직장 남녀 141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비타민C를 투여한 그룹의 피로도가 더 낮았다고 합니다. 피로하실 때 귤 하나 드셔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귤의 효능 4

고혈압 예방 (비타민P)


귤에는 비타민A, C, E, P가 들어있습니다. 여기서 비타민P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고혈압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귤은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줍니다. 비타민P는 귤껍질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귤 칼로리

100g 39kal

하루에 2-3개만 먹기


100g에 사과는 57kcal, 배는 51kcal 입니다. 토마토는 14kacl, 자몽은 30kcal 입니다. 밥 한 공기는 143kcal (귤3.5개) 입니다. 


많은 양 섭취시 다이어트에 절대 좋지 않습니다. 귤은 수분이 90% 이상이지만, 당분이 많아서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많이 먹을 경우 당분이 과하게 몸에 쌓일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식사 직후 당분이 높은 과일을 많이 먹으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제주산 감귤 2개 이상의 감귤 음료를 하루에 한 번 씩 두 달 정도 고도 비만의 환자 30명에게 먹이면서 운동을 시켰습니다. 그 결과 체지방률이 3% 감소했으며, 감귤 음료를 마시지 않고 운동만 한 환자들보다 1.5%정도 체지방률이 더 감소하였습니다.


귤 칼로리가 걱정되거나 귤의 비타민C만 섭취하고 싶으신 분들은 귤 껍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귤 껍질은 귤 과육보다 4배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귤의 부작용 (주의!)

몸이 찬사람은 조심


귤 껍질은 따뜻한 성질이지만, 귤 과육은 찬 성질 입니다. 그러므로 몸이 찬 사람은 귤을 많이 먹지 않는게 좋습니다. 


귤을 많이 먹으면 손이 노랗게 된다? 이것은 귤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에 많아지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귤 섭취량을 줄이면 다시 돌아옵니다.


귤에는 소량의 수산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수산 성분은 신장에 안 좋은 영향을 주므로, 너무 많이 드시면 안 됩니다.












귤 예쁘게 담기 (동영상) ->


동영상은 오렌지이지만 귤도 저렇게 가능합니다. 실제로 손님들에게 귤이나 오렌지를 저렇게 잘라서 내놓은 적이 있는데 반응 최고였습니다^^











귤 고르는 방법 ->

+ 귤 보관 방법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 진한 색

- 껍질이 얇고 단단한 것

- 다소 무거운 것

- 노란색 고루 분포


귤은 소금물에 담근 뒤 헹궈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겹쳐서 보관하지 않고 흩어서 보관하면 비교적 오래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귤! 

제철에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 참고하셔서 아는 척도 하시구요^^


[건강] 관련글 더보기 ->

- 밟으면 지뢰 먹으면 보약이 되는 이것은?

- 버리면 쓰레기 먹으면 보약이 되는 이것은?

- 공자가 매끼 챙겨먹은 이것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퀴즈다모아 | quizdamo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