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체보기 ▶

엔진오일 체크방법, NF소나타 트랜스폼 엔진오일 가격


엔진오일 체크방법, NF소타나 트랜스폼 엔진오일 가격


내 차는 엔진오일 교환시기를 안 알려줌ㅠㅠ


요즘 나오는 차들은 엔진오일 교환시기를 알려주지만, 옛날 차들은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가 되었고, 엔진오일 체크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평지에 주차하기

2. 시동 끄고 10분 기다리기


평지에 주차를 하고 시동을 끕니다. 최소 10분은 기다려야 합니다. 엔진 오일의 양을 체크해야되기 때문에 평지에 주차해야 합니다. 









1. 게이지 뽑기

2. 게이지 닦기

3. 게이지 다시 꽂았다 뽑기


1번 노란색 손잡이 보이시죠? 엔진오일 게이지 입니다. 엔진오일 게이지를 뽑아서 한번 닦아 냅니다. 그리고 다시 꽂았다 뽑아봅니다.










엔진오일 양을 확인해봅니다.


게이지에는 알파벳 F(Full)과 알파벳 L(Low)가 적혀있습니다. 오일이 묻어 나오는게 알파벳 L에 가깝다면 양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엔진오일 교환할 때가 된 것이죠.


※ 엔진오일의 양이 F와 L 중간에 찍히는게 좋습니다.

※ 엔진오일이 L 아래 있을 경우 보충용 오일로 보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엔진오일을 F 위까지 채울 경우 엔진오일 내부에 기포가 발생해서 윤활작용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에어클리너 필터의 상태를 확인해봅니다.


엔진오일 체크방법으로 에어클리너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에어클리너도 같이 교환 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밧데리 위쪽에 에어클리너 통이 있습니다. 그 통을 열어서 에어클리너 필터의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까맣게 더럽다면 엔진오일 교환시기가 된 것 입니다.











NF소나타 트랜스폼 - 49,000원


저는 오늘 엔진오일을 바꿨습니다. (148,879KM) 동네 카센터에서 49,000원에 바꿨고, 엔진오일 가격은 어딜가나 비슷합니다.


카센터에서는 5,000KM 마다 엔진오일 교환을 권하지만, 8,000~10,000KM 마다 교환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자동차] 관련글 더보기 ->

- 타이어 교체 비용, 휠발란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퀴즈다모아 | quizdamo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