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체보기 ▶

갑자기 눈 충혈 되는 이유, 아침에 심하다면?

<갑자기 눈 충혈 되는 이유, 아침에 심하다면?>

 

아침에 항상 충혈된 눈

 

몇 일 전부터 아침에 눈이 충혈되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졌지만 건강에 이상이 있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눈 충혈'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눈 충혈 이유 1 - 안구건조증

눈이 충혈되는 한 가지 이유는 안구가 건조하기 때문입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에 분비되는 눈물 양이 부족하거나 눈물을 구성하는 성분의 균형이 깨져서 발생합니다. 눈물을 생성하는 기관에 염증이 생겼을 때에도 안구건조증이 생깁니다.

 

'안구건조증'에 걸리게 되면 기혈순환이 제대로 되지 못해서 안구로 열이 몰리게 됩니다. 그러면 건조함이 점점 심해지고 안구의 면역력도 떨어지고 눈에 피로가 쌓이면서 눈이 충혈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아침에 눈에 눈물이 부족하게 되고 눈이 충혈되면서 뻑뻑한 현상이 생깁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하다면 인공 눈물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ad-respon1)

 

갑자기 눈 충혈 이유 2 - 결막염

'결막염'은 눈을 감싸고 있는 결막에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눈충혈에 더해 가려움, 통증, 눈물, 눈부심 현상이 발생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결막염'에 잘 걸립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들은 결막염에 잘 걸리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갑자기 눈 충혈 이유 3 - 렌즈의 장시간 착용

안경을 대신해서 '소프트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프트렌즈'를 장시간 착용한 다음날 눈이 충혈될 수 있습니다. 또 '맞지 않는 렌즈'를 꼈을 때에도 눈이 충혈될 수 있습니다. (눈이 자꾸 충혈된다면 렌즈를 바꿔야 합니다.)

 

(ad-respon2)

 

갑자기 눈 충혈 이유 4 - 그 외 원인

시력저하, 안약 오남용, 눈 화장, 과로, 과음, 흡연, 수면부족, 눈 비비는 습관 등등이 눈 충혈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눈 충혈 - 해결책

눈 충혈을 없애기 위해서 안약을 자주 넣는 경우가 있는데 장기적으로는 좋지 않은 처방입니다. 충혈의 원인을 알고 없애야 합니다.

 

눈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눈을 쉬게 해주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등 IT 기기를 일정 시간동안 멀리해야 합니다.)

 

눈 비비기는 금지입니다. 냉찜질을 하시거나 눈 주변을 마사지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시력 교정용 소프트 렌즈의 장시간 착용 때문에 약한 안구 건조증이 온 것 같습니다. 렌즈 착용 시간을 줄이고 눈이 쉴 수 있는 시간을 자주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퀴즈다모아 | quizdamo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