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체보기 ▶

술먹기전 음식, 3가지



술먹기전 음식, 3가지


오늘 회식에서 살아남으려면?


빠질 수 없는 회식자리. 술을 많이 마시게 될 것 같은데, 정신줄 붙잡고 있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술먹기전 음식 1

반숙 계란 (또는 슈크림빵)


반숙 계란은 알코올의 체내 흡수를 줄여줍니다. 계란 후라이를 먹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달걀 노른자가 많이 들어간 슈크림빵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술먹기전 음식 2

짜고 매운 음식 금지

탄산음료, 이온음료 금지


짜고 매운 음식은 술을 많이 마시게 만듭니다. 술먹기전 이런 종류의 음식은 피하고 안주로도 피해야 합니다. 


콜라, 사이다와 같은 탄산음료와 포카리스웨트 같은 이온음료도 조심해야 합니다. 알코올 흡수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물은 소장과 대장까지 가야 몸에 흡수되지만, 탄산가스는 위에서부터 바로 흡수되기 때문에, 술을 마실 때는 탄산을 멀리해야 합니다.












술먹기전 음식 3

우유 한 잔


우유를 마시면 위벽에 막을 형성해서 알코올 흡수를 막아준다는 말이 있지만 그 효과는 미미하다고 합니다. 


우유는 위 보다는 간이 술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간은 알코올의 독성을 분해하는 일을 합니다. 이 일을 하는데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이 필요합니다. 이 성분들이 부족하면 알콜 분해 능력이 떨어지게 되고 취하게 됩니다. 우유에는 이런 영양성분이 많기 때문에 간이 알콜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과음한 다음날 빈속에 우유를 먹으면 위산 분비를 촉진해서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유는 음주 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 관련글 더보기 ->

- 술먹고 다리저림, 원인은?

- 술먹고 어지러울때, 3가지

- 술 빨리취하는 방법 3가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퀴즈다모아 | quizdamo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