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체보기 ▶

코가 막혔을 때 뚫는법, 진짜 7가지 방법


코가 막혔을 때 뚫는법, 진짜 7가지 방법


내 코 좀 뚫어줘!


코가 막히면 숨 쉬기도 어렵고, 잠을 자기도 어렵습니다. 코가 막히면 입으로 숨을 쉬기 때문에 폐로 보내는 산소양이 떨어지고, 여러가지 균이 폐로 유입됩니다. 그러므로 코 막힘이 오래되면 폐에 좋지 않습니다. 오늘은 '코가 막혔을 때 뚫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가 막혔을 때 뚫는법 1

스팀타월


콧속이 건조해서 막혔을 때에는 스팀타월을 코에 대고 숨을 천천히 들이쉬고 내쉬는게 효과가 있습니다. 











코가 막혔을 때 뚫는법 2

팔굽혀펴기


상체운동을 해서 몸의 온도를 높입니다.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빨라지고 체온이 높아지면서 코막힘이 제거됩니다. 












코가 막혔을 때 뚫는법 3

억지로 코 풀지 않기


콧물이 없는데도 코를 풀려고 하면 코 막힘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콧물로 인해 코가 막힐 때만 코를 풀어야 합니다. 


콧물이 나오더라도 코를 강하게 계속 풀게 되면 세포조직이 부어오르면서 코가 더 막힐 수 있습니다. 휴지를 적게 사용하고 코를 덜 푸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코가 막혔을 때 뚫는법 4

증기 들이마시기


증기의 열이 붓기를 가라앉혀 줍니다. 가습기를 틀어놓는 방법이 좋습니다. 또는 김이 가득한 샤워하기, 뜨거운 물을 받아놓고 증기를 들이마시기 등이 있습니다.












코가 막혔을 때 뚫는법 5

따뜻한 음료 마시기


물을 많이 마셔서 비강의 점액을 묽게 만들면, 코막힘이 완화됩니다. 체내에 충분한 양의 수분이 있으면 자극받은 비강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기도 합니다.


따뜻한 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허브차나 국, 스프가 도움이 됩니다.












코가 막혔을 때 뚫는법 6

누웠을 때 머리 높이기


누웠을 때 코막힘이 심해진다면, 머리를 높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머리 밑에 베게를 추가로 넣어보거나 등받이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는 침대를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코가 막혔을 때 뚫는법 7

코콜이용 반창고


코골이용 반창고는 비강을 넓혀 호흡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 동영상처럼 종이테이프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퀴즈다모아 | quizdamo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