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체보기 ▶

막내 성격, 특징 + 연애, 배우자

막내 성격, 특징 + 연애, 배우자













막내 성격, 특징

- 독립주의자


흔히 막내는 응석받이나 스스로 해낼 줄 모르는 부류로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막내들은 독립주의자 스타일이 많습니다. 자라면서 늘 형제들에 비해 능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막내들은 형제들의 수준에 맞추기 위해 늘 노력하게 됩니다. 그 차이가 나이 차이에 의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열등감을 느끼기 때문에 자기도 모르게 샘을 내거나 따라잡기 위해 애를 쓰게 됩니다.


'막내라서 그렇다.'는 말을 듣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자립심도 강합니다. 부모나 형제들에게 도움 받는 것을 싫어하고 스스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독립주의, 개인주의가 되기 쉽습니다.












막내 연애, 배우자

- 무뚝뚝한 첫째와 잘 어울려


'남의 도움없이 나만 잘하면 된다'는 생각이 강합니다. 막내는 한다고 하지만 가족이나 배우자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막내는 호감가는 스타일과 유머가 많은 스타일이라 무뚝뚝한 첫째와 잘 어울립니다. 


막내들은 무시당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배우자한테도 지지 않으려 할 수 있습니다. 막내 출신의 배우자와 싸울때는 그 자리에서 승부를 내기 보다는 잠깐 시간을 두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형제들 사이에서 사회성을 공부한 막내들은 이성을 갖고 자신을 돌아볼 시간적 여유를 주면 문제의 본질을 돌아볼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퀴즈다모아 | quizdamo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