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맥북] 전체보기 ▶

맥북 클램쉘 모드 단점, 발열, 액정 손상 문제에 대해서

맥북 클램쉘 모드 단점, 발열, 액정 손상 문제에 대해서 말이 많습니다.

 

맥북 클램쉘 모드 사용해도 되는 걸까요?

 

클램쉘 모드의 단점, 부작용을 확인해보고 본인이 선택해야 합니다.

 

 

(ad-respon1)

 

키보드 및 모니터 코팅이 벗겨짐!

 

맥북 발열 열 화상 카메라
맥북 발열이 키보드 상단에 집중됩니다.

맥북 클램쉘 모드를 오랫동안 사용하면, 키보드 상단과 액정에 코팅이 벗겨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맥북 통풍구가 키보드 위쪽에 있기 때문에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키보드 키스킨도 맥북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통풍이 잘 되야하는데 그것을 막는다는 것이죠. 맥북 뿐만 아니라 모든 노트북에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키스킨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사실 맥북은 외부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게 주 용도가 아닙니다. 클램쉘 모드는 맥북이 지원하는 기능일 뿐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100% 클램쉘 모드만 사용하신다면, 맥북의 건강을 위해서, 맥미니나 아이맥 같은 데스크탑을 따로 마련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d-respon2)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가 끊김!

 

모든 전자기기는 열에 취약합니다. 발열이 심해지면 성능이 떨어지죠. 맥북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런데 클램쉘 모드를 사용하면, 맥북이 덮여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열이 빠져나가는 속도가 느려지고, 성능 저하가 오게 됩니다.

 

이건 저도 겪은 문제 입니다. 클램쉘 모드를 사용할때만 와이파이나 블루투스가 끊겼습니다. (매직마우스, 매직키보드, 트랙패드 등등)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클램쉘 모드를 많이 사용하셔야 한다면, 클램쉘 모드 70%, 일반 모드(맥북을 덮지 말고 사용하는 것) 30%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퀴즈다모아 | quizdamo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