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문형 냉장고 단점을 알아봅시다.
요즘 냉장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양문형 / 4도어형
저희집은 4도어형 냉장고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걸로 구매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본가에서 양문형 냉장고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양문형 냉장고의 단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냉장고 양문형 vs 4도어 비교해서 사용해보고 느낀 양문형 냉장고 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1. 양문형 냉장고 단점 1 - 공간 활용 부족
▲ 쿠팡에서 판매하는 LG 양문형 냉장고 입니다. 상세페이지에서 양쪽 문이 열려있는 사진을 봐보세요. 공간이 정말 부족해 보입니다ㅜㅜ
▲ LG 4도어 냉장고 입니다. 상세페이지에서 양쪽 문이 열려있는 사진을 봐보세요. 양문형에 비해 훨씬 넉넉 합니다!
"냉장고가 너무 좁다." "자리가 없다."
양문형 냉장고는 4도어 대비 공간이 부족합니다. 모든 칸이 좌우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수납칸의 크기가 4도어에 비해 훨씬 작습니다. 본가에서 양문형 냉장고 쓸때 "냉장고가 너무 좁다." "더 넣을 자리가 없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습니다.
냉장고를 추가구매 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사실 2인 가족이 4도어 냉장고를 써도 금방 가득차버리는데, 양문형 냉장고는 더 빨리 가득 차버립니다. 그래서 양문형 냉장고 쓰는집을 보면, 김치냉장고나 작은 냉장고를 하나 더 구매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냉장고는 크고 넓은 것이 좋다 = 진리
같은 사이즈라면 양문형 냉장고 보다 4도어 냉장고가 공간이 훨씬 넓습니다. 양문형 냉장고 사이즈 고를 때는 생각보다 공간이 부족할 것을 예상하고 더 큰 사이즈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상세페이지에 적혀 있는 냉장고 크기 리터를 잘 확인하시면 됩니다.
(ad-respon1)
2. 양문형 냉장고 단점 2 - 입구가 좁다
양문형 냉장고는 큰 냄비가 잘 안 들어갑니다;;
양문형은 안 그래도 공간이 부족한데 입구가 좁아서 큰 냄비 넣기가 힘듭니다. 작은 용기에 나눠 담어서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ㅠㅠ 요리를 하다보면 큰 냄비 통채로 냉장고에 넣어야 할 때도 있는데, 난감합니다. 양문형 냉장고 사이즈에 따라 한 칸을 통채로 비워내면 겨우 들어가기도 합니다. 반면에 4도어 냉장고는 공간이 넓기 때문에 웬만한 큰 냄비도 넉넉하게 들어갑니다.
▲ 쿠팡에서 판매중인 삼성 양문형 냉장고 입니다. 상세페이지에서 양쪽 문이 열려있는 사진을 봐보세요. 큰 냄비를 통채로 넣기 힘든 크기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양문형은 요리 하실 때 답답한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 쿠팡에서 판매중인 삼성 4도어 냉장고 입니다. 상세페이지에서 양쪽 문이 열려있는 사진을 봐보세요. 속이 뻥 뚫릴 정도로 넓습니다. 큰 냄비 2개도 들어갑니다.
지금까지 제가 크게 느낀 양문형 냉장고 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냉장고 가격이 만만치 않고,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써야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