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맥북 27인치 4K 모니터 추천.
모니터는 한 번 사면 오래쓰는 제품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잘 골라야 한다. 맥북 유저들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4K 27인치 모니터 2개를 추천해본다.
1. 삼성 뷰피니티 S8 - 60만원대 / 2022년 6월 출시
별명 : "삼성이 맥북을 위해 만든 모니터" (4K, 60hz, 색상영역 DCI-P3 98%)
맥북과 호환이 아주 잘 되는 삼성 모니터. 맥북 화면과 거의 차이가 없고, USB-C 케이블 하나면 맥부과 모니터가 연결되는 동시에 맥북이 충전까지 되기 때문에 따로 맥북 전원선을 연결할 필요가 없다.
"종이에서 글을 읽는 듯하다."
이 모니터에는 매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 다른 삼성 모니터들 보다 빛 반사가 더 적다고 생각하면 된다. 빛 반사를 최소화 했기 때문에 방 천장 조명이 아주 밝은 경우에도 빛 반사가 적다. 모니터를 보면서 글씨를 반복해서 읽어야 하는 경우, 이 모니터를 사용하시면 눈 피로도가 많이 줄어들 것이다. (글 쓰는 일, 프로그래밍 작업 등등 하시는 분들께 좋을듯)
USB 허브 기능(모니터에 랜선 연결 가능)
이 모니터는 맥북의 USB 허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모니터 뒤쪽에 이더넷 포트가 있어서 모니터에 인터넷 랜선을 연결하면 맥북에서 유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니터 뒤쪽에 USB-A 포트가 3개나 있다.
(ad-respon1)
2. LG 27UP850N - 60~70만원대 / 2022년 5월 출시
원래 맥북과 호환이 좋은 LG 모니터 (4K 60hz, 색상영역 DCI-P3 95%)
사진 편집이나 영상 편집 전문가가 사용하기에도 좋은 모니터다. 맥북 화면과 거의 차이가 없고, USB-C 케이블 하나로 맥북과 연결된다.(당연히 맥북 충전까지 됨)
전문가를 위한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기능 있음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