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처리기가 있는 곳이 '신세계' 입니다.
가정용 음식물처리기가 집에 있으면 너무 편합니다. 냄새도 안 나죠. 음식물 쓰레기 들고 밖에 안 나가도 되죠. 삶의 질이 2배로 향상 됩니다.
음식물처리기 비교 (스마트카라 / 에코체)
<비교 대상 제품>
에코체, 스마트카라 각 브랜드에서 밀고 있는 제품으로 비교해봤습니다.
1. 스마트카라 (PCS-400 Fit)
줄여서 스마트카라 400이라고도 합니다. 참고로 스마트카라 500 이라는 제품도 있는데요. 이것은 최고급형 제품으로 공식 판매가 140만원이 넘고 허리높이까지 올라올 정도로 크기도 큽니다. 일반 가정에서 쓰기에는 스마트카라 400이 좋습니다.
2. 에코체 (ECC-888)
에코체 ECC-800이라는 제품도 있습니다. 주요 차이점은 용량입니다. ECC-800 제품은 최대용량이 1리터 적은 3리터 입니다. 색상도 조금 다릅니다. 실버와 화이트 두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ad-respon1)
2. 주요 차이점 설명 (스마트카라 / 에코체)
제품 가격 : 10만원 정도 차이납니다. 에코체가 더 비쌉니다.
필터 리필 가격 : 8천원 정도 차이납니다. 에코체 필터가 더 비쌉니다. 필터 사용기간은 둘다 비슷합니다. 3~4개월. 에코체가 본체 가격도 비싸고, 필터 가격도 비쌉니다.
- 스마트카라 에코필터 : 각각의 활성탄을 최적의 배합으로 구성한 3중 에코필터가 음식물 처리 시 발생하는 다양한 냄새를 잡아주어 악취 없이 스마트한 음식물 처리가 가능합니다. 스마트카라 필터 리필 가격 : 1회 교체분 17,000원 [공식홈페이지 설명]
- 에코체 에코필터 : 탈취 전용 다중 활성탄 필터를 적용하여 음식물 처리중에 발생하는 여러가지 냄새를 단계별로 잡아줍니다. 초간단 교체방식. 에코체 필터 리필 가격 : 1회 교체분 25,000원 [공식홈페이지 설명]
음식물 처리시간 : 스마트카라는 보통 3~5시간. 음식물 가득 찼을때 최대 7시간 까지도 걸립니다. 에코체는 보통 5~6시간. 어떤 제품을 쓰든 보통 5시간은 작동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음식물 감소량 : 스마트카라는 90%, 에코체는 80% 입니다.
처리결과물 버리는 방법 : 일반쓰레기로 버리시는 분들도 많은데,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는게 법적으로 맞다고 합니다.
음식물 최대처리용량 : 스마트카라는 2L, 에코체는 최대 4L(권장용량3L) 입니다. 에코체가 한번에 2배로 많은 양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처리용량이 스마트카라 단점 이라고 할 수 있네요. 처리 용량 때문에 에코체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한번에 모아서 처리하려면 에코체, 그때그때 처리하려면 스마트카라.
소음 : 스마트카라는 40dB 이하, 에코체는 30db 정도. 에코체가 조금 더 조용합니다.
소비전력 : 스마트카라는 0.5kW(500W), 에코체는 0.7kW(700W). 비슷합니다. 에코체가 조금 더 전기를 먹습니다.
처리 불가능한 음식물 : 아래 나오는 음식물은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에코체, 스마트카라 두 제품 모두 아래 음식물은 넣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양파 껍질, 마늘 껍질, 옥수수 껍질.
옥수수대, 고추대, 마늘대.
파뿌리, 벼의 곁 겨.
복숭아 씨, 자두 씨, 살구 씨, 감 씨 등 과일 씨.
호두 껍데기, 밤 껍데기, 땅콩 껍데기, 파인애플 껍데기 등 딱딱한 껍데기.
소, 돼지, 닭 등의 털과 뼈다귀.
조개, 소라, 전복, 굴, 게, 가재 등의 껍데기와 생선의 뼈.
달걀, 오리알, 메추리알, 타조알 등의 껍질.
녹차 등의 티백, 한약재 찌꺼기.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