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결제를 했는데, 멤버십 영상 재생 안 될 때, 10초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멤버십 결제했는데, 멤버십 영상 재상 안 되는 상황
2. 해결 방법
3. 문제 해결 전 유튜브 멤버십 영상보기
(ad-intro)
1. 멤버십 결제 했는데, 멤버십 영상이 재생 안 되는 상황
[유튜브 앱 > 프로필 사진 누르기 > 구매항목 및 멤버십 메뉴]에 들어가면, 내가 현재 유료 구독중인 멤버십 채널명이 나와야 정상입니다. 그런데 위 사진처럼 아무것도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제까지 다 되었는데 말이죠.
2. 해결방법
우선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해야 합니다.(이메일 문의 추천) 멤버십에 가입했는데도, 멤버십 영상이 재생되지 않고, 멤버십 가입한 것도 확인되지 않는다고요.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문의를 추천드리고, 링크는 맨 아래쪽에 있습니다.
유튜브가 보낸 이메일 답변 입니다. 아래 5가지 방법을 시도해보라고 하네요.
-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 업데이트 여부 확인
- 브라우저의 캐시 및 쿠키 삭제
- 다른 브라우저에서 시도
- 기기 재부팅
- 시크릿 모드 페이지에서 시도
저는 이 방법을 사용해도 해결이 안 되서 다른 도움을 요청하는 답장을 보냈습니다.
3. 오류 해결 전, 우선 유튜브 멤버십 영상 보는 방법?
그럼 유튜브에서 오류를 완전히 해결해줄때까지 기다리고만 있어야 할까요? 그때까지 멤버십 영상을 못보는 걸까요?
아래 방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0초도 안 걸립니다.
[아이폰 > 사파리 > 오른쪽 하단 탭 버튼 > 개인 정보 보호 > 구글에서 유튜브 검색 > 유튜브 앱으로 열지 않고 사파리 내에서 유튜브 열기 > 멤버십 구독한 채널에 들어가서 멤버십 영상 시청]
쉽게 말하면, 유튜브 앱을 이용 안 하고 브라우저 내에서 유튜브를 시청하면 됩니다. (사파리, 크롬 브라우저 등등) 그렇게 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이 위에 나온 것처럼 아이폰 사파리의 '개인정보보호 브라우징 모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시크릿 브라우저 모드'라고도 하죠.)
삼성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구글 크롬의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웨일 브라우저도 시크릿 모드를 이용)
PC에서도 어떤 브라우저든지 시크릿 브라우저 모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유튜브 멤버십 오류를 겪고 있다면, 유튜브 이메일 문의로 해결하시고, 해결될때까지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멤버십 영상을 시청하시면 됩니다.)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