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많이 하신다면, 적당한 모니터 높이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컴퓨터 작업시 피로도를 줄여주고, 목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모니터 높이 맞추기. 어느 정도가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퀴즈) 적당한 모니터 높이는 몇 번 일까요?
- 인터넷 주소창이 눈높이에 오는 높이
- 고개를 살짝 숙여 바라보는 높이
- 눈높이와 모니터의 정중앙이 일치하는 높이
- 고개를 살짝 들어 거북목을 방지하는 높이
정답 확인
아래에서 정답을 확인해보세요.
(ad-respon1)
데스커에서 말하는 정답은 1번 입니다.
"인터넷 주소창이 눈높이에 오는 높이"
저는 3번 "눈높이와 모니터의 정중앙이 일치하는 높이"가 정답인 줄 알았는데...
3번처럼 사용하면 - 인터넷 주소창이나 모니터 상단쪽을 볼 때, 고개가 뒤로 살짝 꺽여서 불편했습니다.
1번처럼 사용하면 - 고개가 뒤로 꺽이는 일은 없었고, 모니터 아래쪽을 볼 때 만, 고개를 살짝 내리면 되서, 목이 덜 아팠습니다.
컴퓨터 오래하시는 분들은 모니터 높이를 - 1번처럼 "인터넷 주소창이 눈높이에 오는 높이"로 사용해보세요.
위에서 정답을 확인해보셨나요?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잘못 알고 있었네요.
모니터 높이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
최저11cm~최대18c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최적 높이를 맞출 수 있습니다.
최저10cm~최대14c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래쪽 빈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책상 높이가 보통 72cm~75cm 등등 다양하고, 모니터 크기도 27인치~32인치 등등 다양하기 때문에, 이런 제품들을 사용해서 적당한 모니터 높이를 맞추시면 됩니다.
모니터 높이에 관한 전문가들의 의견
전문가들의 조언 :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들 사진을 보면서) 모니터도 너무 높아요. 모니터 화면이 눈높이에서 15도 정도 아래에 있는 게 좋아요."
"모니터 화면은 눈높이보다 높은 곳에 있는 게 좋다고 대부분 알고 있었다. 그래서 노트북 거치대를 사기도 하고, 모니터 받침대 아래 두꺼운 책을 쌓아두기도 했다. 그런데 이 같은 노력이 목을 뒤로 젖혀지도록 하거나 거북목을 만드는 등 오히려 목 뒤쪽에 무리를 주고 있었다."
"모니터 중앙이 눈높이 보다 15~20도 아래. 모니터까지의 거리는 50~70cm를 유지하면, 목의 각도가 줄어들어요."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