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자가검사키트 차이점 알고 계시나요?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키트와 자가검사 키트는 둘 다 비슷하게 생겼는데,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검사 방법, 가격, 정확도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ad-respon1)
신속항원검사 vs 자가검사 차이점
자가검사는 개인이 집에서 하는 검사입니다. 자가검사 키트 가격은 약 6000원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본인이 자신의 코를 찔러서 검사하는 방식입니다. 개인이 하는 검사이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자가검사키트에서는 음성이 나왔는데 PCR 검사에서는 양성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속항원검사는 병원에서 전문가가 하는 검사입니다. 가격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의원급 병원은 약 5000원 입니다. 종합병원은 약 1만원 입니다. 신속항원검사 키트의 구성은 자가검사 키트와 비슷합니다. 의사가 코 속을 찌르는 방식이기 때문에 더 정확합니다. 그리고 더 깊숙히 찔러넣기 때문에 자가검사키트 보다는 정확도가 높습니다. 그렇다해도 PCR 검사 만큼 정확도가 높진 않습니다. 신속항원검사로 음성이 나왔더라도 PCR 검사에서는 양성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가용 검사? 비전문가용 검사? 신속항원검사를 한 경우에만 코로나 검사 증명서에 비인두도말-전문가용 검사를 했다고 나옵니다. 자가검사키트로 검사한 경우에는 비강도말-비전문가용 검사를 했다고 나옵니다.
(ad-respon2)
신속항원검사 vs 자가검사 차이점 알려주는 사진 자료 모음
위 사진은 병원에서 해주는 신속항원검사가 훨씬 더 깊숙한 곳에서 채취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신속항원검사는 비인두도말 검사라고 하며, 자가진단키트 검사는 비강도말 검사라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비인두도말에서 더 잘 검출됩니다.
(ad-respon2)
코로나 신속항원검사와 자가검사 차이점이 잘 정리되어 있는 사진입니다.
두 키트의 구성을 보면, 거의 똑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D 바이오센서 회사에서 만든 키트 두 종류의 키트)
두 키트의 설명을 보면, 검체 항목이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는 비인두 도말이며, 코로나 자가검사키트는 비강 도말 입니다.
코로나 확진 여부를 더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신속항원검사를 해야합니다. 물론 가장 정확한 것은 PCR 검사입니다.
▲ 코로나와 후각상실 관련성 비밀 공개
▲ 코로나와 혈액형 사이의 숨겨진 비밀 공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