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워키 공구가방 M12 FUEL 후기
밀워키 공구가방 M12 FUEL 알아보시나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공구가방 인데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 공구가방에 대한 모든 것을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1. 주머니 - 내부와 외부에 주머니가 얼마나 있는지?
이 공구가방을 알아볼 때 살까말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인터넷 상에 겉모습 사진 외에 자세한 내용이 없었거든요. 한 가지 고민했던 것이 이 가방에 주머니가 얼마나 있느냐 하는 것이었습니다.
외부 주머니. 외부에 주머니가 총 4개 있습니다. 한 쪽 면에 큰 주머니, 작은 주머니 2개가 있습니다.
내부 주머니. 내부 주머니는 없습니다.
2. 가방 크기, 사이즈, 공구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두번째로 고민됐던게 가방 크기 입니다. 공구가 얼마나 들어갈지 궁금했죠. 다른 공구 가방에 비해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너무 작으면 불편할 것 같았습니다.
가로 33cm x 세로 25cm x 높이 25.5cm.
전동 드릴 2개 정도 들어감. 전동 드릴 2개 정도는 무난하게 들어갑니다. 전동 드릴 3개를 넣으면 자크가 안 잠길 것 같습니다. 전동 드릴 1개 + 배터리 충전기 1개 + 그 외 공구... 이렇게 넣고 다니기에 좋습니다.
전동 드릴 세로로는 안 들어감. 마끼다 18V 임팩드릴의 경우 세로로 넣으면 가방이 잘 안 잠깁니다. 강제로 꾸역꾸역 잠그면 잠길수도 있겠습니다. 가로로 넣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전동 드릴 1개 + 잡동사니 공구 넣고 다니기에 좋음. 전동드릴 여러개를 넣고 다닐 가방을 찾는다면 다른 가방을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이 가방은 간단하게 드릴 1개와 잡다한 공구를 넣고 다니는 가방 입니다. 큰 공구가방이 하나 있는데, 가볍게 들고 다닐 작은 공구 가방이 필요하신 분께 추천해드립니다.
3. 가방 바닥, 밑 받침, 공구 무게를 잘 받쳐주는지?
다음으로 궁금했던 점. 가방의 바닥 재질. 공구의 무게를 받쳐줄 수 있는 튼튼한 재질인지 궁금했습니다.
가방 바닥이 딱딱한 플라스틱 재질은 아님. 물렁물렁 하지만 두껍고 푹신한 무언가가 덧대어져 있음.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였을까요? 가방 밑창이 딱딱한 재질은 아닙니다. 보통 큰 공구가방에는 밑창이 딱딱한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어서 휘어지지 않잖아요? 이 가방은 밑창 재질이 물렁물렁해서 공구를 많이 넣으면 바닥이 휘어집니다. 그런다고 찢어질것처럼 불안하다는건 아닙니다. 바닥이 그냥 천 한 장으로 되어있는게 아니라 물렁물렁 하지만 두껍고 푹신푹신한 무언가가 덧대어져 있습니다.
4. 자크가 잘 열리는지?
자크가 말이 많았습니다. 꺽이는 부분에서 걸려서 잘 안 움직인다는 것이었죠.
꺽이는 부분에서 잘 안 열리긴 함. 다른 사람들 후기처럼 정말로 꺽이는 부분에서 자크가 잘 안 열렸습니다. 가방 디자인이 삼각형이라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자크를 잘 열고 닫을 수 있는 노하우가 생깁니다.
5. 결론
간단히 들고다닐 수 있는 공구 가방으로 이만한게 없음. 작아서 트렁크에도 잘 들어가고 무게도 부담없구요. 큰 공구 가방 들고 현장가면 두 손으로 끙끙 들거나 카트를 사용해서 끌고 다니는데, 이건 뭐 손가락 몇 개로도 들 수 있습니다.
재질이 짱짱함. 일반 천 쪼가리가 아닙니다. 두껍고 짱짱한 재질입니다. 커터칼로 그어도 쉽게 안 찢어질 것 같습니다.
큰 공구 가방 하나 있고 가볍게 공구 몇 개 넣고 들고 다닐 가방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 본인이 무슨 일을 하느냐에 따라 다를 것 같은데요. 많은 공구를 다루는 일을 하시는 분이라면 이 가방은 보조 가방으로 적합하고요. 드릴 1개와 공구 몇 개만 가지고 다니시는 분이라면 이 가방이 딱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