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안)추천 3편] 이번에 구매한 원두는 - 일리 인텐소 다크 원두(볼드 로스트 빈)
일리 원두 중 가장 진한 커피다!
일리 원두가 브랜드도 있으면서 쿠팡에서 구매하면 가격이 저렴해서 이것저것 구매해보게 된다.
일리 디카페인 원두, 클라시코 원두는 그럭저럭 잘 먹었는데, 이번에 구입한 일리 인텐소 다크 원두는 어떨까?
(ad-respon1)
후기(맛 설명)
"풍부하고 진한 맛의 볼드 로스트"
"풍부하고 강렬한 맛과 향.
코코아와 건과일의 아로마와 묵직한 여운"
- 일리카페 코리아 홈페이지
설명은 이렇게 되어있는데, 잘 모르겠다... 그냥 쓰다ㅜㅜ
캔 뚜껑을 딱 열었을 때는 고소하고 진한 향이 가득인데, 커피머신으로 내려마시면 왜 그냥 쓴지... 좋은 향이 거의 없다... (필립스 커피머신으로 에스프레소 1샷 내려서 아메리카노 만들어서 마심)
일리 원두는 제조일이 오래되서 인가?
일리 원두통 아래쪽에 보면 제조일과 유통기한이 써져있다. 내가 쿠팡에서 구매한 일리 원두의 제조일은 21년 6월, 유통기한은 23년 6월. (현재 날짜는 22년 6월) 제조일만 봤을 때는 1년 전에 로스팅한 원두인 것 같다? 그런데 쿠팡 후기를 보면, 맛있다는 사람들도 있고...
일리 원두는 질소압축공법으로 밀봉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2년 동안 품질이 유지된다고 하는 것 같은데... 아무리 그래도 바로 로스팅한 원두 맛은 못 따라가는 것 같다.
일리 원두는 대체적으로 품질이 별로다.
위 사진처럼 불량 원두가 너무 많다. 깨지고 조각난 원두가 엄청 많이 들어있다. 일리 원두 3통을 샀는데 3통 다 똑같이 불량 원두가 많다. 일리 원두에 대한 신뢰도가 많이 떨어졌다ㅜㅜ
별점 후기 : ★★☆☆☆
이제 일리 원두는 안 사먹기로ㅠㅠ 다음부터는 개인이 판매하는 최근 로스팅 원두를 사먹어야겠다...
가격
- 일리카페 코리아 쇼핑몰 : 250g 한 캔에 17,000원
- 쿠팡 : 250g 한 캔에 10,000원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