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어제 술을 많이 드셨나요? 술을 마시고 얼마 후, 또는 아침에 어지러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목차>
1. O 천천히 많이 마시기
2. 충분한 OO 시간 갖기
3. 미지근한 OO 마시기
1. 술 마시고 어지러울 때, 물 많이 마시기
혈중 알코올 농도 낮추는게 중요. 물을 많이 마시면 '혈중 알코올 농도'가 낮아지며, 알코올 분해와 배출이 빨라집니다.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마시면 안 된다. 그보다는 시간을 두고 천천히 자주 드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술자리 중간중간 물을 많이 마시는 것. 술을 마시는 중에 물을 자주 많이 마시면 다음날 아침 어지러움증이 없을 수 있습니다. 다음번 술자리에서는 물을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ad-respon1)
2.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수면시 신체는 알콜 분해에 전념한다. 수면은 숙취를 해소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체내에 들어온 알콜 배출 90%는 간이 담당하는데, 잠을 자는 동안에는 다른 신체 활동이 없기 때문에 간이 알콜 분해에 전념하게 됩니다.
"같은 양의 술도 잠을 자지 않으면서 마시면 간이 받는 부담이 훨씬 크다. 술을 마시면 잠을 충분히 자야 술이 빨리 깬다." - 서울 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ad-respon2)
3. 미지근한 꿀물 마시기, 숙취해소제 마시기
꿀물로 당을 보충한다. 몸이 아프다는 것은 몸 어딘가가 비정상적이라는 의미입니다. 술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저혈당'이 됩니다. 비정상적인 상태가 되는 것이죠. 알콜을 분해하기 위해서 당과 수분이 필요한데, 알콜이 분해되면서 생긴 젖산이 체내에서 포도당의 합성을 방해해 혈당수치를 낮춥니다. 이 때문에 허기를 느끼게되고 무언가를 계속 먹게 됩니다. 그러므로 술을 마신 다음 날 당도가 높은 꿀물을 마셔서 당을 보충해주는게 좋습니다.
꿀물로 전해질을 보충한다. 술 마신 다음 날 소변을 통해 '전해질'이 빠져나갑니다. 그래서 그냥 물도 좋지만 전해질이 많이 든 꿀물을 마시면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과일음료나 이온음료도 전해질 보충에 좋습니다.
꿀물은 미지근하게 마신다. 술 마신 다음 날은 위장이 자극받은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뜨겁게 마시면 위장이 더 자극 받게 됩니다.
숙취해소제도 도움된다.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숙취해소제도 큰 도움이 됩니다. 술 마시기 전, 술 마시는 중에 마시면 가장 효과가 좋구요. 술 마시고 다음날 아침에라도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술자리를 자주 가지신다면, 집에 숙취해소제를 여유있게 사두시는게 좋습니다.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