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체보기 ▶

손에 전기 통하듯 찌릿 하다면? (손발 전기)

손에 전기가 통하듯 찌릿 하시나요? 

자꾸 반복된다면 생활하기 불편하고 고통이 점점 심해질 수 있습니다. "괜찮아 지겠지"라며 단순히 넘길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원인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 수근관증후군

수근관증후군 증상 설명

수근관증후군의 개념과 치료

 

수근관증후군.

두꺼워진 손목 터널 인대가 그 안을 지나가는 신경을 눌러서 손이 저리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중년의 주부들이 많이 겪는 고통입니다. 손가락 끝이 따끔하고 찌릿찌릿 합니다.

 

주부들이 많이 겪는 문제.

주부들은 설거지, 빨래, 청소, 등 하루 종일 집안일에 시달리는데 이때 반복되는 업무로 손목 인대가 굵어지기 쉽다. 그로인해 신경이 자극되면서 찌릿하는 전기가 느껴지는 것이죠. 

 

엄지 손가락+두번째+세번째 손가락이 특히 저린다.

수근관증후군은 엄지부터 세번째 손가락까지 많이 저립니다. 손가락이 부어 오르는 관절염과 달리 증상이 심해지면 손의 근육이 손실되고 힘도 약해지게 된다.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음.

근육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수근관증후군은 근전도 검사로 진단이 가능하고 간단한 수술로 치료가 가능하다. 수술은 손바닥을 약 4cm정도 절개하거나 내시경을 이용해 두꺼워진 인대를 잘라주는 수술을 주로 합니다.

 

병원은 신경외과로.

손목과 손가락이 저릴 때 어디 병원으로 가야하나 고민될 수 있는데, 신경외과 전문 병원으로 가시면 됩니다. (동네에서 가장 큰 종합병원 추천)

 

 

(ad-respon1)

 

 

2. 손목터널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설명

 

스트레칭 따라해보세요. 많이 좋아집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주로 엄지, 검지, 중지 손가락이 저림. 

손끝저림 현상은 운동으로도 개선할 수 있지만, 병원에서 제대로 진단을 받아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한쪽 팔이나 한쪽 다리만 주로 저림. 

손목터널증후군은 단발성 말초신경병증의 일종입니다. 단발성 말초신경병증이란 뼈, 관절, 인대, 근육 등에 의해 말초신경이 압박돼 발생하는 것으로 한쪽 팔이나 한쪽 다리(발)에서만 국한돼 저림이 생깁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인대, 관절 등이 정중신경을 압박해 발생한다.

 

특히 손목을 굽힐 때 아픔.

손가락 저림, 전기가 통하는 느낌에 더해 손목을 완전히 안으로 굽힐 때 손 통증, 저림 등이 나타납니다. 손을 많이 움직이면 증상이 심해지고, 손을 털면 증상이 완화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병원은 신경외과로.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손이 저리거나 전기가 통하면서 찌릿거린다면, 신경외과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가능하면 동네에서 가장 큰 종합병원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퀴즈다모아 | quizdamo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