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정보 공유] 전체보기 ▶

[맛있는 원두 추천 7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아리차 G1 스페셜티 워시드 후기 (9대1 커피)

[맛있는 원두 추천 7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아리차 G1 스페셜티 워시드 후기 (9대1커피,구대일커피)

 

 

● 왜 이름이 "9대1 커피"일까?

"수익 일부를 사회에 나누고자 하여 만들어진 브랜드 이름입니다" - 9대1커피

2020년 1600만원, 2021년 900만원 기부금 영수증이 쇼핑몰 상세페이지에 올라와 있다.

 

 

●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아리차 G1 스페셜티 워시드" 이름 뜻 :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 원산지(에티오피아 나라에 있는 예가체프라는 지역이 원산지라는 뜻, 그냥 에티오피아 원두보다 이렇게 지역명과 농장명이 적혀 있는 원두가 더 고급이라고 할 수 있다.)

 

아리차 : 농장(스테이션) 이름 ("아리차 농장" 특징 = 비옥한 토양, 따뜻한 기후, 연중 풍부한 강수량, 해발 2000m의 초록숲이 우거진 밸리의 동쪽 기슭에 위치, 예가체프 최고의 커피 경작지로 꼽힌다.)

 

G1 : 에티오피아 원두 중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원두라는 뜻(에티오피아 원두는 등급이 높을수록 결점두가 적다.)

 

스페셜티 : 등급이 높고 다채로운 향과 맛을 가진 커피라는 뜻.

 

워시드 : 에티오피아 원두 가공방식, "워시드(수세식)" 또는 "언워시드(내츄럴,비수세식) 방식"이 있다. 9대1에서 파는 에티오피아 커피는 "워시드 방식"임을 질문게시판을 통해 확인했다.

 

 

●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아리차 G1 스페셜티" 원두 특징 :

"중강배전, 아프리카 특유의 꽃향과 과일향으로 산미가 있고 와인 맛을 느낄 수 있는 커피입니다. 향이 5M까지 퍼질 정도로, 향이 풍부하고 좋아 후각이 즐거운 커피입니다." - 구대일커피

 

별명 : 커피의 여왕, 커피의 귀부인

 

 

● 가격 :

100g 약 5,000원

500g 약 25,000원

1kg 약 50,000원

 

 

● 내가 느낀 "예가체프 아리차" 원두 특징 :

맛있게 강한 산미(게이샤 원두보다는 산미가 약함, 그래도 다른 원두에 비해서는 산미 강한 편), 상쾌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어울린다, 연하다, 쓰지 않아 부담되지 않는다, 좋은 꽃향 · 과일향(게이샤 원두보다는 향이 약함), 게이샤 원두의 가격이 부담된다면 이 원두로 타협 가능.

 

 

구대일 커피 - 예가체프 아리차 원두

 

 

 

[원두여행 6편] 9대1 커피 - 아바야 게이샤 원두 후기 (구대일 커피)

[원두여행 6편] 9대1 커피 - 아바야 게이샤 원두 후기 (구대일 커피) ● 9대1커피 홈페이지에 올라온 '아바야 게이샤 원두' 설명 : 아바야 게이샤 원두는 중배전 원두입니다. 게이샤의 원조 원산지

sidongblog.tistory.com

▲ 산미와 향이 강한 원두를 찾는다면, 게이샤 원두 추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퀴즈다모아 | quizdamo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