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체보기 ▶

밀크씨슬 복용시간, 부작용, 종합비타민 (포뉴 밀크씨슬)

너무 저렴한 밀크씨슬은 제초제 성분이 남아있어서 오히려 몸에 안 좋습니다! 그래서 유기농 밀크씨슬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밀크씨슬 복용시간, 부작용, 종합비타민과 같이 먹을 때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밀크씨슬에는 뭐가 들어있나?

포뉴 밀크씨슬 함량 및 영양 정보
포뉴 밀크씨슬 함량 정보

밀크씨슬에는 뭐가 들어있나요?

탄수화물 1g, 비타민B1 0.36mg, 비타민B2 0.49mg, 비타민B6 0.59mg, 나이아신 4.9mgNE, 비오틴 45.9ug, 엽산 165.2ug, 판토텐산 1.68mg, 아연 3mg, 크롬 30.6ug, 셀레늄 30.6ug, 실리마린(밀크씨슬추출물) 130mg

 

실리마린 = 간세포를 보호해준다.

실리마린이 밀크씨슬 추출물이죠. 실리마린은 간세포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간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죠. 간 기능이 떨어진 환자에게 밀크씨슬을 섭취하게 한 결과 간 기능이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술을 많이 마시는 한국인들이 간 건강을 위해 밀크씨슬을 먹는 것입니다.

 

 

닥터린 유기농 밀크씨슬 30g

COUPANG

www.coupang.com

 

뉴트리코어 유기농 밀크씨슬

COUPANG

www.coupang.com

▲ 유기농 밀크씨슬은 "초록색 인증마크"가 있다?

위 제품처럼 "초록색 인증 마크"가 있어야 유기농 입니다. 너무 저렴한 밀크씨슬은 제초제 성분이 남아있어서 오히려 몸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ad-respon1)

 

밀크씨슬 복용시간 알아보기

밀크씨슬 복용시간, 정해진 것은 없다.

약통에 적혀있는 섭취방법을 살펴보면, 복용시간에 대한 언급은 없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먹는시간이 크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속쓰림이 있다면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

밀크씨슬 섭취 후 속쓰림 같은 위장장애가 있다면,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저녁 식사 후에 밀크씨슬을 먹으라고 말합니다. 보통 저녁에 식사량이 가장 많기 때문에 저녁 식사 후에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먹는 것이 중요하다. 

밀크씨슬은 아침, 점심, 저녁 중 언제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단, 매일 같은 시간에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밀크씨슬 효과가 더 좋습니다.

 

보통 1일 2회 복용.

제가 먹고 있는 '포뉴 밀크씨슬' 같은 경우는 1일 2회 복용합니다. 1일 1회 복용하는 제품도 있고, 1일 3회 복용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밀크씨슬 제품 종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동봉된 설명서를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종합비타민 먹는 시간 따로 있나?? /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캡슐(LIFE EXTENSION Two-Per-Day Capsules)

< 종합비타민 먹는 시간 따로 있나? > 전문가가 추천하는 복용시간(먹는시간)이 있다. 그 추천 시간에 맞춰서 비타민을 먹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내가 먹고 있는 종합비타민은? 나는 "

sidongblog.tistory.com

▲ 밀크씨슬과 종합비타민, 한번에 같이 먹으면 안 된다?

 

(ad-respon2)

 

밀크씨슬 부작용 알아보기

1. 밀크씨슬은 위장장애가 생긴다? 

밀크씨슬은 차가운 성질이라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설사, 소화불량 등 위장장애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복용 전에는 알 수 없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하면서 부작용이 있는지 관찰해야 합니다.

 

2. 여자는 먹으면 안 된다? 

밀크씨슬은 여성호르몬과 유사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호르몬에 민감성이 있는 질환을 앓고 있다면, 밀크씨슬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등등)

 

3. 당뇨병 환자는 먹으면 안 된다? 

밀크씨슬은 혈당 수치를 낮춰준다. 당뇨병, 고혈당증 등등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약물, 영양보충제를 복용중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치의와 상의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알레르기 환자는 먹으면 안 된다? 

알레르기가 있다면 밀크씨슬 성분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실리비닌, 실리키스틴, 실리디아닌, 실리모닌, 실리안드린, 데이지, 아티초크, 엉겅퀴, 키위 등등 국화과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밀크씨슬 부작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퀴즈다모아 | quizdamoa@gmail.com